home 권역응급의료센터 소개센터소개

센터소개


 

아주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4개의 권역으로 나누어진 경기도에서 남서부 권역을 담당하며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응급상황 및 대량 재해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47병상의 응급실, 20병상의 응급집중치료실, 41병상의 응급병동을 운영하며 연 평균 약 8만5천 명의 환자를 진료합니다. 응급의학 전문의들이 24시간 상주하고, 특히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소아과 전문의 자격을 모두 가지고 있는 소아응급의학을 전공 교수진을 배치하여 소아응급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물중독, 농약중독 등 다양한 중독환자들이 전국에서 내원하고 있어 중독학을 전공한 전문의가 24시간 대기하고 있으며, 중독환자를 위한 전용 중환자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급성중독치료센터를 설립하여 중독환자에 대한 최상의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독환자 치료의 해독제 거점병원으로 지정되어 중독환자에 필요한 해독제를 보유하여 필요할 경우 즉시 투여할 수 있습니다.

 

권역응급의료센터란?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정부가 국가적 차원에서 전국을 16개의 권역별로 나누고 그 지역에서 가장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병원 1개소씩을 응급의료의 중심병원으로 지정한 것으로, 미흡한 응급의료체계를 개선하여 각종 재해나 사고로 생긴 응급환자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지 하에 만들어진 대규모 사업입니다.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중증응급환자 치료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응급환자 치료를 위한 정보의 제공, 응급의료인의 교육, 재해 중심병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