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용안내이용안내

이용안내

예견되는 장례 어떻게 준비하나?
아직은 생존해 계시는데 장례준비에 대해 선뜻 말 조차 꺼내기 힘듭니다. 임종이 예견되는 상황이라면 장례식장을 직접 방문하셔서 빈소와 시설을 보시거나 전화 상으로 장례 전문직원과 상의하십시오(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을 당하시면 즉시 장례식장(031-219-6654, 6975)로 연락주십시오.

고인 사진만 있으면 장례지원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경황이 없는 중에도 차분하고 정중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이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병원에서

사망진단서를 발급받아 장례식장으로 모십니다.

자택에서

경찰서에 신고하여 현장검시를 받은 후 병원 응급실 경유 또는 장례식장으로 모십니다.

앰뷸런스 이송을 안내해 드립니다.

요양원에서

요양기록을 받아 응급실 경유 장례식장으로 모십니다.

사고사 등

경찰에 신고하여 현장조사를 받고 장례식장으로 모십니다.

 

장례준비 미리 알아두기

1. 사망진단서 7부 이상 : 화장예약, 사망신고, 상속, 증여 외 장례식장 제출용 입니다.

2. 수의: 준비된 수의는 우선 입혀드리며 간소한 장례를 권해 드립니다(평상복염습 및 메이크업 입관도 가능하며, 신체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3. 영정사진은 생전의 밝고 행복한 독사진, 가족사진, 휴대폰사진도 가능합니다.

4. 장례진행은 대학병원으로서 정직과 성실함으로 책임 있게 수행해 드립니다(상조회 가입 여부에 관계없이 장례식장 이용 가능).

5. 빈소이용료는 빈소입실 및 퇴실시간에 따라 통상 1.5~2일분이 발생합니다. 12개 빈소 상주실에는 침구류가 비치되어 있으며, 170, 140, 100, 80평은 입식 식탁입니다.

6. 매장, 화장, 봉안은 가족의 뜻에 따라 정하시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7. 빈소상황입실시간에 따라 안치하고 다음날 오전 입실도 가능합니다.

8. 본원 입원중 사망, 국가유공자, 경기도공무원·교사, 아주대 졸업 교우, 협약기관 임직원 상가에 해당할 경우 “자체 기준의 빈소 이용료 예우 감액”을 적용해 드립니다.

9. 소중한 추억의 영상이 준비된다면 발인 예식에 의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10. 직장, 학교에 제출할 장례식장 이용확인서는 요청하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11. 상주차량 5대 무료, 조문객 1시간(10분당 500원), 1일 최대 7천원입니다.

12. 음식은 아워홈이 조리하여 공급하며 전국 장례식장 최초로 식약처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나 연락주시면 자상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장례 주요절차
사망진단- 장례식장이송-안치- 빈소이용계약- 화장예약- 영정제작- 제단꽃선택 -부고예문드림- 음식도우미상담- 상복대여착용- 장례용품상담(수의, 관, 유골함등) -장의차량계약-빈소입실-조문-입관- 정산- 발인-장지이동-장례식장복귀-상복반납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