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교실 소식뉴스

뉴스

제목 아주대학교의료원, 코어라인소프트와 CDM 기반 공동연구 MOU 체결
작성자 의료정보학교실 등록일 2021-07-13

아주대학교의료원이 4월 19일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 코어라인소프트와 ‘공통데이터모델(CDM) 기반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두 기관은 CDM 기반의 비정형 임상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 혁신적 의학 연구개발 등을 통해 새로운 협력 개발 분야를 발굴할 계획이다.

 

양질의 임상데이터 및 의료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야에서 국내외 대형 연구과제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우수한 의료영상 분석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코어라인소프트의 협업으로 임상 빅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시스템 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박래웅 의료정보학과장은 “AI 의료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과 미래 의료 기술에 대한 도약을 함께 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양 기관의 연구 성과 상용화로 글로벌 수준의 헬스케어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하여 코어라인이 영상을 포함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솔루션을 확보하여 세계적 의료 서비스 프로세스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분산형 바이오헬스 빅데이터 플랫폼 대규모 국책사업 주관기관으로, 전국 40여 개 병원의 CDM 데이터망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의료영상, 유전체 등 비정형 의료데이터를 CDM과 연계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이전글 윤덕용 교수팀 웨어러블 분야에서 유실된 활동량 데이터 복원하는 인공지능 기반 대체법 개발 2021-01-15 healthinfo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