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 광장센터소식

센터소식

제목 제13회 약물이상반응심포지엄, 노인·임산부 약물 이상 반응 예방법 등 논의
작성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등록일 2019-10-17

아주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지난 10월 16일 별관 대강당에서 제13회 약물이상반응 심포지엄 ‘Ajou 안전한 약물 사용’을 개최했다.

 

원내·외 의약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취약 계층의 약물 이상 반응 관리: 노인,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를 주제로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및 약물 인과성 평가(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김종윤) △노인 환자에서의 약물 이상 반응: 임상양상과 원인약물(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우성대) △다약제사용 노인환자 약물사용평가(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 오송이) △약물을 복용하고 있을 때 주의해야 할 피부 증상들(아주대학교병원 피부과 조수연) △임산부, 수유부에서 주의해야하는 약물 이상 반응(아주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곽동욱) 강의를 진행했다.

 

약물 이상 반응 우수 보고자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우수 간호부서) 8층 동병동, 11층 서병동, 5층 서병동, 약제팀 △(우수 진료과) 종양혈액내과 △(우수 보고자) 알레르기내과 노하나, 건강증진센터 정수환, 수술준비실 홍은주 △(지역병원 및 약국)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우리대학약국이 수상했다.

 

예영민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은 “아주대학교병원은 다양한 약물 이상 반응 보고를 수집하고 평가해 지역사회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안전한 환자 진료를 위해 항상 모니터링에 힘 써주시는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전글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2019-01-09 rigional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