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과 소식뉴스

뉴스

제목 민상기 교수, 대한외래마취학회 회장 취임
작성자 마취통증학과 등록일 2019-08-20

 

 

마취통증의학과 민상기 교수가 2019년 7월 대한외래마취학회 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대한외래마취학회는 외래마취의 발전 및 보급, 이와 관련된 임상, 교육, 연구 분야의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학술대회 개최, 학회지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민상기 교수의 전문 분야는 산과 마취, 정맥 마취로 1998년부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교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주임교수 및 임상과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 대한마취과학회 의료정보위원, 대한정맥마취학회 정보이사, 대한산과마취학회 학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민상기 교수는 “미국의 경우 전신마취 총 건수의 80%가 외래마취로 시행되고 있을 정도로 활성화 되어 있다. 또 통원수술과 당일수술을 포함하여 내시경, 방사선, 중재술(intervention)에도 마취통증의학과 의사가 참여한다”고 하면서 “국내 병원들도 현재는 어려움이 있지만 향후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대한외래마취학회가 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김진수 교수 대한부위마취학회 회장 취임 2018-12-31 pain
다음글 아주대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마취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2020-07-16 pain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