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병원소개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임상치의학대학원] 김영호 교수, 임치원 교육협의회장 취임
작성자 치과병원 등록일 2019-03-05
파일첨부

                                     

 

김영호 교수
김영호 교수

아주대 의과대학 김영호 교수(치과병원장 겸 임상치의학대학원장)가 한국임상치의학대학원 교육협의회장에 3월 1일 자로 임명됐다.

임치원은 아주대를 포함해 가톨릭대, 고려대, 이화여자대, 한림대 등 전국 5개 대학교 내에 설립되어, 치과 전문분야 임상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특수대학원이다.

임치원은 교육협의회를 구성해 우수 인재 유치,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 개발, 미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지역의 학생 교류와 유치를 통한 교육 과정의 글로벌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임치원 학술제 등을 통해 지역사회 개원의에게 최신의 임상 정보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최근 치과의사협회로부터 공식적으로 보수 교육 점수를 부여할 수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김영호 신임 회장은 “경기도를 포함해 치과대학이 없는 지역 혹은 치과대학이 개설되지 않는 대학교 내에서 치과 전문분야 임상을 가르칠 수 있는 공식적인 대학원 과정이 있다는 것은 지역사회 구강 보건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며 “전임 회장의 뒤를 이어 임치원이 치과의사 사회에 실질적인 임상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임상치의학대학원] 완벽한 원을 그릴 수 있는가? (김영호 대학원장 치의신보 칼럼) 2018-12-21 dentist
다음글 [치과병원] 세 황금문 앞에서 (김영호 치과병원장 치의신보 칼럼) 2019-03-12 dentist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