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센터소식센터뉴스

센터뉴스

제목 [소식]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힐링캠프 열어
작성자 대장암센터 등록일 2018-12-18
파일첨부

[소식]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힐링캠프 열어

 

아주대학교병원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공주한국문화연수원에서 암생존자 대상으로 ‘힐링캠프, 오직 나를 위한 쉼’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 등록한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의 치료과정이나 치료 후 겪게 되는 통증, 정서적·심리적 고통을 치유하고 자신감을 회복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의 복귀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캠프에서는 △‘나’ 움직이기(신체활동증진) △‘나’ 사랑하기(이완명상) △‘나’ 표현하기(소통과 공감) △자신감 회복하기(이완명상) △자신감 강화하기(건강한 자기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암생존자들은 암 치료 후 자기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신체활동, 이완명상체험 그리고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일상에서 소통하는 법을 익히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미선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장은 “암생존자들이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시켜 암 치료 후 변화된 일상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암생존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암생존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5월 8일 개소한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전문가의 평가와 선별검사에 따른 서비스 계획 △이완교실, 아로마요법, 원예요법 등 디스트레스 관리 △신체활동 및 체력 평가에 따른 맞춤 운동교육 △영양교육,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 만성질환 관리와 이차암 검진 등 생활습관 관리 △사회복지 정보 교육 등 암생존자의 지지와 전인적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칭찬합니다] 대장암센터 서광욱 교수님, 감사합니다! 2018-12-18 colon
다음글 [소식] 지역사회 검진 질 향상 위한 ‘지역암센터 중심 내시경 소독 교육’ 실시 2018-12-18 colon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