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센터소식센터뉴스

센터뉴스

제목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 운영효율화 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작성자 대장암센터 등록일 2018-07-24
파일첨부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지난 5월 25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2018학년도 암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암센터 산하 센터와 유관부서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해 최신 국가 암 정책과 타 기관 사례를 공유하고 본원 암센터의 서비스 현황과 진료실적 분석을 통해 운영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최신 암관련 정책 및 연구방향(국립암센터 박기호 암정책지원과장) ▲암병원 운영 및 발전방향(연세대의료원 종양내과 정현철 교수) ▲암등록체계 구축 프로그램 안내(우정희 암센터지원팀장) ▲암센터 국책사업 소개(암센터지원팀 김도영·폐암검진시범사업팀 이재희·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전은애) ▲암신환관리시스템 현황(이경희 암신환코디네이터) ▲암센터 현황 및 발전 방향(왕희정 암센터장)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 후반에 마련된 논의 시간에는 각 센터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센터 성장발전을 위한 의견을 개진했다.

 

왕희정 암센터장은 “인프라 부족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진료실적을 내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드리고 본원 암센터의 현 주소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상현 진료부원장은 “암 분야를 중점 진료 분야로 육성할 계획이며 본원 암센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