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 (News & Events)공지사항 (Announcement)

공지사항 (Announcement)

제목 [소식] 서해영•박래웅 교수, BIO KOREA 2017서 바이오 제약산업 발전 유공 표창 수상
작성자 해부학교실 등록일 2017-04-17
파일첨부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서해영 교수와 의료정보학과 박래웅 교수가 4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BIO KOREA 2017 유공자 포상식에서 각각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받았다.

 

2006년에 시작한 BIO KOREA 행사는 국내 제약, 의료기기등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국내 유일의 보건산업 전문 컨벤션이다. 바이오 제약산업유공자 포상은 바이오 제약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이나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시상하여올해 네 번째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서해영 교수는 고효율 항암기능성 유전자·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하여 한미약품에 기술이전하고 임상시험을 준비하는 등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치료제는일반항암제와 달리 전신독성이 없고 암표적 기능이 높아 난치성 악성뇌종양 치료 효능이 탁월하다. 또 타장기암치료에 활용하여 시장을 확대할 수 있고, 치료제 개발이 완전히 성공하면 국내 기술로 개발한 유전자세포치료제로서기능성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촉진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해영 교수는 1995년부터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에서 근무했다. 대외적으로 한국뇌신경과학회 회장,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장, 한국세포생물학회 회장, 한국연구재단 글로벌펠로우십 선정위원,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 등을지냈고 현재 한국줄기세포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은 박래웅 교수는 한국오딧세이 컨소시엄을조직하여 11개 대학병원과 보험공단의 임상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있고, 최근 26개월 동안 150회이상 강연을 하여 데이터 공유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의약산업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이루기위한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 교수가 진행하는 병원 임상자료 표준화가 완료되면병원 연구자뿐 아니라 제약사나 기업도 환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고 연구, 제약, 제품개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얻게 돼 국내외 많은 제약사와 기업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박래웅 교수는 2004년부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과에서근무했고 현재 의료정보학과장, 의료정보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대한의료정보학회의 학술이사, 기획이사, 홍보이사, 간행이사, 대한세포병리학회 정보이사 등을 지냈고, 현재 대한의료정보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전글 [칭찬합시다] 11월, 해부학교실에 들어온 민원사항 2016-12-22 anatomy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댓글 댓글1개의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 아이폰혁명 2018.09.28 14:9

    큐브인테리어 http://www.cubeinterior.com
    큐브인테리어 - http://www.cubeinterior.com
    큐브인테리어 - http://www.cubeinterior.com
    큐브인테리어 - http://www.cubeinterior.com
    큐브인테리어 - http://www.cubeinterior.com

1
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