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학생(자치)활동학생회/동아리 소식

학생회/동아리 소식

제목 간호대학 15대 학생회 'NBitious' 1년을 돌아보며...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14-06-02
파일첨부

당신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간호대학 15대 학생회‘NBitious' 입니다.

 

저희 학생회 NBitious는 'Nursing 과 Ambitious'가 합쳐진 말로 간호인의 열정을 뜻합니다. 

애칭인 NB는‘Nursing, be the best의 최고’라는 뜻과‘Nothing Better 이보다 좋을 순 없다.’라는 뜻, 300간호의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New Beginning’, 균형 잡힌 학생회를 뜻하는 ‘New Balance’와 발음상으로는‘envy' 모두가 부러워하는 학생회라는 뜻의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만들고 싶은 학생회의 모습은 간호대 학우의, 간호대 학우를 위한, 간호대 학우에 의한 학생회로 첫 80명 졸업생을 맞는 해인만큼 변화된 학생회를 구축하고 300간호의 새로운 체제를 확립할 수 있는 학생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모두 12명, 재정물류국, 문화편의국, 인사국, 대외협력국, 학술국, 기획국, 정보국 총 7개의 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든 행사마다 모든 학생회 임원들이 행사를 준비합니다.

재정물류국은 학생회 행사에 필요한 물품과 재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행사는 모두 학생회비로 진행되며 사용 내역은 간호대 클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편의국은 각 행사에 필요한 음향 및 조명을 관리하고 간호대 싸이 월드 클럽과 다음 카페, 그리고 페이스북과 같은 SNS관리를 하고 송재관 지하에 있는 과방 복지와 건의함, 화장실talk, 양심생리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사국은 우리 간호대 전체 학생들의 인원관리, 연락망 관리, 행사별 참석인원조사 등 사람을 관리하는 일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대외협력국은 NBitious가 주체하는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장소를 섭외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술국은 족보사업, 대동제의 ”혈압을 재드립니다” 부스, 학술제와 같은 여러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국은 새내기 새로 배움터, 총 MT, 간호대학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기획부에서는 행사 때마다 간호대 학우를 위한 공연을 준비합니다.

정보국은 간호대 주요 행사의 홍보 동영상을 만들고 각종 행사 때마다 학우 여러분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사 포스터와 PPT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공약 사업입니다.

1. Nothing Better 대학생활,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 2달마다 테마가 있는 강연. 대학생활에 초점을 맞춘 테마로 학우들이 즐길 수 있는 강연 기획

2. Nursing Book 열공하는 간호인을 위해!

   - 학년 전체 교재 공동구매

3. Nursing Beauty 지켜져야 하는 숙녀의 품격!

   - 누구나 쓸 수 있는 양심 생리대

4. New Balance 2013, 새로운 시작!

   - 균형 잡힌 학생회로 운영위원회와 집행위원회로 학생회 체제 변화

5. 송재관 사물함의 개인 자물쇠화

   - 열쇠를 사용했던 사물함에 경첩을 달아서 개인이 자물쇠를 달아 사용

6. 공인영어시험지원비 유치 노력

   -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공인영어 시험 응시료에 대한 지원비를 유치

7. 방학 중 전공길라잡이를 인터넷 강의 전환

   - 길라잡이 수업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접근성이 높은 인터넷 활용

8. 간호대 내 소통 활성화

   - 건의함과 운영위원회를 통해 학우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임

9. 학생회비 사용 내역 공개

   - 분기마다 학생회비 사용 내역을 간호대학 클럽에 게시

10. 기존 간식 사업 확대

   - 매 시험마다 간식사업을 하며 2가지 다른 방식의 간식사업이 번갈아 가며 이루어짐

 

이 중에 송재관 사물함의 개인 자물쇠화는 추후에 설문조사 시에 지금 현재가 좋다는 의견이 더 많아서 추진하지 않았고 공인영어시험지원비 유치 노력은 시험비 자체의 지원보다는 공인영어 개설반으로 지원해지고 싶다는 교수님의 의견에 따라 시행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다음은 NBitious에서 1년간 진행한 행사입니다.

1월 25일 용산고등학교로 국가고시 응원을 가서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배님들 모두 시험을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2월에는 새터 답사 LT를 가서 떨리는 마음으로 1년 동안의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출발을 하시는 졸업생선배님들께 졸업식 선물을 챙겨드리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수강신청 도우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가장 큰 행사 중에 하나인 13학번 새내기 새로 배움터를 갔다왔습니다. 간호대학의 모든 학년과 함께 하는 첫 행사인 만큼 설레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모두가 웃으면서 진행되는 행사를 볼 때 고생 했던 기억은 눈 녹듯 사라지고 보람이 가득했습니다. 방학 끝자락에 참여해주신 모든 학우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3월에는 신입생환영회와 개강총회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 날은 간호대학 15대 학생회 NBitious의 출범식이기도 했습니다. 신입생과 재학생의‘짝라인 제도’를 통해 간호대학에 대한 애착심도 느끼게 하고 특별한 인연이 만들어졌습니다.

 

 

총 MT도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고기와 춤과 노래까지 어울러져 모두가 재미있게 1박 2일동안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4월에는 저희 NBitious가 준비한 첫 번째 테마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제인 여행에 대한‘여행 테마강연’이었습니다. 실제 여행에 관한 전문가분이 오셔서 강연해주셔서 지친 일상에서 잠시 떠날 수 있는 여행에 대해 한번 생각해볼 수 있게 된 계기였습니다.

 

 

5월에는 스승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를 통해 교수님에 대한 존경심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선생님 사랑합니다!


 

대학 축제의 묘미! 대동제를 열었습니다. 낮에는 혈압를 재드리고 밤에는 도서관 옆 주차장에서 주점을 설치하였습니다. 교수님과 졸업하신 선배님, 그리고 간호대학 학우분들이 오셔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가셨습니다. 와주신 분들과 혈압 부스와 주점을 도와주신 학우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6월 달에는 두 번째 테마강연인 ‘운동 테마강연‘이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열심히 운동에 강연을 들었습니다. ^^

 

 

이런 행사들과 2번의 간식사업과 함께 1학기가 지나갔습니다. 1학기 행사를 치르면서 보람됐던 일도 아쉬운 일도 많았던 만큼 2학기에는 더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NBitious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여름 방학에는 하계LT전공길라잡이를 진행했습니다. 하계LT에서는 1학기를 되돌아보며, 남은 2학기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전공길라잡이는 장소와 시간에 제약 받지 않는 온라인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1, 2학년학우들이‘해부학’과 ‘성인간호학’에 대해 미리 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무더웠던 여름방학이 지나가고, 개강총회와 세 번째 강연인 ‘연애 테마 강연’을 같은 날에 진행했습니다. 개강총회에는 많은 학우 여러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지난 사업들과 앞으로 진행될 2학기 행사에 대해서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아이디어 회의와 고민에 고민을 더한 간호대학만의 축제를 열었습니다. 저희의 축제명은‘Nursing Bounce'로 간호대 학우들의 가슴 뛸만한 2학기 축제를 열었습니다.

 

축제의 첫 번째 날은 이번 년도에 퇴임하신 ‘김용순 교수님 강연회’를 마련했습니다. 강연 전에는 오케스트라 동아리 MC의 공연으로 훈훈하게 강연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강연에서는 아주대학교 간호대학의 역사와 교수님이 간호대학을 위해 힘써왔던 세월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연을 통해 많은 학우들이 애교심을 갖고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축제의 두 번째 날은 간호대학 학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pizza party'를 텔레토비 동산에서 열었습니다. 여기에 이벤트로 ’짝라인 사진 공모전‘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오랜만에 짝라인이 모여 사진을 찍기도 하고, 친구들끼리 온 학우들은 친구들끼리 사진을 찍으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축제의 세 번째 날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간호인의 밤’을 진행했습니다. 맛있는 뷔페와 숨겨왔던 간호인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장기자랑으로 입과 눈 모두가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또 경품 추첨을 통해서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집에 갈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이렇게 축제의 3일이 지났습니다.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학우들의 사기를 충전하기 위한 간식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학우분들의 허기를 채워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11월에는 국가고시 100일 응원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선배님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후배들의 장기자랑과 맛있는 바비큐 파티가 함께하는 자리였습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선배님들의 국가고시 합격을 응원했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간호대학 16대 학생회 선거를 치뤘습니다. 룰미팅과 공청회를 진행하면서 작년에 선거를 준비하던 이맘때를 떠올리며 남은 임기가 아쉬웠습니다.

 

12월에는 NBItious가 준비한 마지막 테마 강연인 ‘진로 테마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졸업한 선배님을 통한 생생한 병원이야기(응급실, 중환자집중치료실)와 병원이 아닌 외부(보건소, 금연강사)에서 간호사가 할 수 있는 일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연을 통해 간호사의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고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에 많은 진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후배들을 위해 시간 내어 주신 선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1년 동안 NBitious와 함께한 행사들은 지나갔습니다. 이 외에도 양심생리대와 학년교재공동구매, 운영위원회 구축과 운영위 회의, 분기별로 학생회비 내역 공개, 4번의 간식사업, 간호대 내 소통활성화 등 많은 공약이 지켜졌습니다. 공약을 실천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학우 여러분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2013년도 NBitious의 행사들은 어떠셨나요? 처음에 학생회를 시작하면서, 간호대 학우의, 간호대 학우를 위한, 간호대 학우에 의한 학생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간호대 학우를 위해 1년동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점은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고 열정 있는 1년을 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모두가 알차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2013년도가 되셨길 바랍니다. 1년 동안 저희 NBitious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임기 역시 열정 있게 마무리하겠습니다.

 

간호인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간호대학 15대 학생회 NBitious 올림

 

회장 정진솔

부회장 오정은

기획국장 위지선

대외협력국장 홍민영

문화편의국장 이현주

문화편의차장 김도연

인사국장 이규리

정보국장 유보영

정보차장 차미솔

재정물류국장 유수지

재정물류차장 고유정

학술국장 백은비

이전글 2013학년도 간호대학 학생회 축제 행사일정 안내 2013-09-27 nurse
다음글 2014학년도 간호대학 학생회 축제 행사일정 안내 2014-09-18 nurse
댓글 댓글0개의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Quick
  • Portal
  • 중앙도서관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대학일자리센터
  • 아주서비스센터
글자
Top